메뉴 건너뛰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알림마당

이용문의

053-255-0531
상담시간 : 10:00 ~ 18:00

운행시간 :
10:00 ~ 17:45
휴  무  일 :
매주 월요일 및
설날ㆍ추석 당일
홈    알림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청라버스가 소개되고있는 곳입니다!

청라버스의 소식을 다양한 매체에서 확인해보세요

제목 [보도영상] 티브로드 대구방송 '포켓몬고 게임 인기 덕분 청라버스 특수'
이름 청라 작성일 17-02-16 16:22 조회 207
티브로드 1.jpg

티브로드 2.jpg

티브로드 3.jpg

티브로드 4.jpg

티브로드 5.jpg

티브로드 6.jpg

티브로드 7.jpg


    [뉴스영상캡쳐]
    > 뉴스 링크 : http://blog.naver.com/tbroadnewsdg/220936950056

[앵커멘트]


중구의 주요관광지를 순환하는 청라버스가, 포켓몬고라는 게임의 인기 덕분에 최근 들어 특수를 누리고 있습니다. 청라버스가 다니는 노선에,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른바 성지가 많기 때문인데요. 지난달 청라버스 이용객 수는 역대 최대치를 넘어섰습니다. 김민재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옛 전차 모습의 청라버스가 승강장안에 들어오자 관광객들이 한꺼번에 차량에 오릅니다.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포켓몬고라는 게임에 접속하고 관광객들은 
곧바로 게임 삼매경에 빠져듭니다.

청라버스는 중구의 주요관광지를 순환하는 버스.

동성로와 국채보상운동 등 노선 전체가 포켓몬이 많이 출몰하는 이른바 성지로 불리기 때문입니다.


INT) 김동렬 / 인천시 용현동

"한 블럭에 이 정도면 많은 편이에요. 보통 (게임 아이템이) 많아봐야 4~5개 있는데 지금 10개가 있어서 거의 2배 정도 있네요. 성지가 될 만 합니다."


관광객들이 내린 곳은 김광석길.

게임은 다시 시작됩니다.


INT) 장현성 / 인천시 도림동

"포켓스탑도 버스 다니는 길에 많고요, 포켓몬도 많이 나와서 몬스터볼도 많이 얻을 수 있고 버스 타면서 하기에는 좋은 것 같아요."


포켓몬고라는 게임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청라버스가 덩달아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포켓몬고 게임이 시작된 지난달 청라버스를 이용한 관광객 수는 558명.

{ 전면 cg }
cg - in) 작년 12월에 비해 20%가 늘었고 청라버스가 처음 운행을 시작한 작년 4월에 비해선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cg - out)


int) 박영준 / 문화마을협동조합 대리

"처음에는 가족단위와 관광객 단위가 많았는데 최근에는 포켓몬고와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을 하고 있어서 젊은 층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고요, 그래서 탑승객 수가 2배 정도 늘었습니다."


중구는 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휴대용 배터리를 무료로 대여하는 한편 관광객을 더 늘리기 위한 방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int) 김명주 / 중구 관광개발과장

"올 연말 (관광객) 200만 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청라버스 탑승 관광객도 획기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고요. 날짜 마케팅, 계절 마케팅 그리고 KTX와 연계한 내일로 마케팅 이런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


포켓몬고 게임이 중구의 관광객을 늘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김민재 기자 / mjkim13@tbroad.com / 티브로드 보도본부 대구보도국 작성시간 : 2017-02-15 16:59:26 >